티스토리 뷰

2011년 대한민국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권하는 최고의 책!

스마트 프라이싱
(SMART PRICING)


[사진] <스마트 프라이싱> 표지


  우리가 쇼핑을 하거나 물건을 구입할 때 가장 고려하는 것은 품질과 가격, 디자인이겠죠. 그 중에서도 가격은 상품을 살 수 있으냐 없느냐라는 것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가격을 어떻게 매기느냐에 따라 상품의 판매량도 결정이 되게 되죠.

  이 부분은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업에서도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한 의사 결정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답을 제시할 책은 많지 않았습니다. 그 와중에 나온 것이 바로 이 <스마트 프라이싱>이죠.

  가격은 한번 책정하면 쉽게 올리거나 내릴 수 없으며 가격의 높고 낮음으로 인해 엄청난 매출이 좌지우지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가격 결정시에 너무나도 쉽게 결정을 한다고 이 책에서는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격이 중요하다는 거죠!

<스마트 프라이싱>의 목차


이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Chapter 01 - '원하는 만큼 지불하라' 가격정책(Pay as you wise)
Chapter 02 - 왜 삶에 가장 좋은 것들은 공짜인가
Chapter 03 - 가격 전쟁의 기술
Chapter 04 - 푼돈 효과(작게 생각하는 습관)
Chapter 05 - 자동할인 시스템
Chapter 06 - 스스로의 가격을 책정하라
Chapter 07 - 구독하고 절약하라 : 마케팅 수익성을 위한 가격설정
Chapter 08 - 속물 효과
Chapter 09 - 효과가 있으면 지불하라
Chapter 10 - 결론

부록 : 스마트 프라이싱의 한국 사례
부록1 오마이뉴스 '좋은 기사 원고료 주기'
부록2 국립중앙박물관 '무료관람'
부록3 인터넷 게임 '부분 유료화'





각 Chapter의 표지 화면은 위 화면과 같습니다. 책갈피를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저 같은 마케팅 비전공자도 읽을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에 휩싸였지만 모르는 부분은 밑줄을 쳐가며 적어가면서 보니 어렵지 않게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러나 오타가 살짝 보여서 완전하게 확인된 상태에서 책이 나왔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금방 번역된 따끈따끈한 책이어서 다행이었어요^^

실제로 마케팅 분야에 뛰어들려고 하시는 분이나 실무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하신다면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