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 - 마쓰모토유키오




"아! 나는 왜 이렇게 시간이 부족한거야. 열심히 하는 거 같긴 한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런 생각으로 학교에 다니고 회사에 다니고 있지는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지금 그대로 놔둔다면 일을 빨리 할 수 없는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왜냐구요?

그 이유는 바로 완벽주의자적인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늘 마감시간에 쫓겨 일을 간신히 마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시험공부를 할 때도 발표를 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누구나 주어지는 하루... 24시간을 '잘 쓰고 있어' 라고 말할 수 있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소개합니다.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효율'

이 책을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효율'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마쓰모토 유키오씨는 일본 내에서 1년에 2백회 이상의 강연을 소화해내는 일본에서 가장 바쁜 사람으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일본 전역을 다니며 2백회 이상의 강연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겠지요.

그러면서도 정기적으로 책을 내고, 잡지 컬럼까지 써내고 있다고 하네요.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 에서는 어떻게 하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일을 처리할 수 있는지를 소개합니다. 독자의 업무 스타일을 점검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체질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계획은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일을 점검하고 감독할 수 있는지... 마지막으로 신체리듬은 어떻게 조절하는지까지 소개합니다.


마쓰모토 유키오 씨의 들어가는 말 중에서...

 
뭐니뭐니해도 효율적으로 일하는 진짜 비결은 딱한가지 뿐이다.
항상 '효율'을 염두해 두고 일을 하는 것이다.

...

또 하나 강조할 것은 '효율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잘 포착하라는 것' 이다. 자신의 바이오리듬과 주변 환경을 통해 만들어진 효율환경을 최대한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 이른바 '골든타임' 활용술을 배워야 한다.



아래의 내용은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 내에 있는 체크리스트입니다.

이 체크리스트를 보고 자신의 현재 위치는 어디인지 파악해보시고 해당 되는 것이 많다면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시기를 바랍니다.


  내 업무 스타일은 효율적인가?

  업무 효율점검 Check List

  1. 항상 업무에 할당된 시간이 부족하다.
  2. 습관적으로 야근을 한다.
  3. 바쁘기는 한데, 정작 업무에 집중하는 시간보다 다른 일(인터넷 서핑)로 보내는 시간이 많다.
  4. 오전 시간에 하는 일이 별로 없다.
  5. 항상 산더미 같은 일에 파묻혀 지낸다.
  6. 일의 진행 상황을 전혀 예상할 수 없다.
  7. 일의 진행 상황을 중간에 체크하지 않는다.
  8. 계획없이 일을 하는 편이다.
  9. 같은 일을 반복해서 여러 번 한 경험이 있다.
  10. 일을 끝내도 추가 작업이 따라 붙는다.
  11. 꼼꼼하게 하려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다.
  12. 일은 무조건 빨리 끝내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 평가방법 ?
 위의 12문장 체크된 사항이 5항목 이상된다면 이 책을 통해서 업무 스타일을 효율적으로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책을 읽어보세요. 공부시간이 줄어들고 퇴근시간이 빨라질 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