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R코드 강좌 #3] 

QR코드를 직접 만들어 봅시다


전 시간을 통해 QR코드 사용법도 알았으니 이제 자신만의 QR코드를 직접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도 제 블로그의 QR코드를 만들어 보니 뿌듯하더라구요. 여러분도 자신을 대표하는 하나의 QR코드를 만들어 보면 뿌듯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QR코드를 만들어 봅시다  

이제 QR코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QR코드를 만드는 일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제 강의를 그대로 따라하시면 코흘리개 어린아이도 금방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만들기 시작!  

1. 스캐니 홈페이지 접속하기

QR코드를 만들 수 있는 여러 홈페이지가 있지만 스캐니 홈페이지(http://www.scany.net/kr/)를 통해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하나하나 올릴 예정이니 강의를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QR코드를 만들 수 있는 스캐니 홈페이지(http://www.scany.net/kr/) 접속하기


위의 링크를 통해서 스캐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아래 화면과 같이 나오면 [QR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림> 스캐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위와 같이 QR코드 생성을 선택합니다.




2. 아래와 같이 QR Code 생성 화면이 나오면 URL을 클릭합니다.

 


3.  URL을 입력한 후 생성하기를 누르면 나만의 QR코드가 생성됩니다.

 


4. 축하합니다^^ 아래와 같이 QR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QR코드가 만들어 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요즘은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명함에 QR코드를 넣는 것이 인기라고 하네요.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QR코드를 만드셔서 명함에 넣으시길 바래요^^


도움이 되셨으면 댓글 쾅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