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urbo C++ 헤더파일을 Visual C++에서 사용하기


출처를 정확히 몰라서 표시를 못했네요.


// 혼자 연구하는 C/C++의 도우미 헤더 파일
// 비주얼 C++ 환경에서 터보 C 스타일의 함수를 정의한다.
#ifndef TURBOC_HEADER
#define TURBOC_HEADER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conio.h>
#include <time.h>
#include <windows.h>
 
typedef enum { NOCURSOR, SOLIDCURSOR, NORMALCURSOR } CURSOR_TYPE;
void clrscr();
void gotoxy(int x, int y);
int wherex();
int wherey();
void setcursortype(CURSOR_TYPE c);
 
#define delay(n) Sleep(n) // n/1000초만큼 시간 지연
#define randomize() srand((unsigned)time(NULL))         // 난수 발생기 초기화
#define random(n) (rand() % (n))                        //0~n까지의 난수 발생
 
// 이 매크로가 정의되어 있으면 함수의 원형만 선언하고 정의는 하지 않는다.
#ifndef TURBOC_PROTOTYPE_ONLY
 
// 화면을 모두 지운다.
void clrscr()
{
     system("cls");
}
 
// 커서를 x,y좌표로 이동시킨다.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Cur;
     Cur.X=x;
     Cur.Y=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
}
 
// 커서의 x 좌표를 조사한다.
int wherex()
{
     CONSOLE_SCREEN_BUFFER_INFO BufInfo;
 
     GetConsoleScreenBuffe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BufInfo);
     return BufInfo.dwCursorPosition.X;
}
 
// 커서의 y좌표를 조사한다.
int wherey()
{
     CONSOLE_SCREEN_BUFFER_INFO BufInfo;
 
     GetConsoleScreenBuffe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BufInfo);
     return BufInfo.dwCursorPosition.Y;
}
 
// 커서를 숨기거나 다시 표시한다.
void setcursortype(CURSOR_TYPE c)
{
     CONSOLE_CURSOR_INFO CurInfo;
 
     switch (c) {
     case NOCURSOR:
          CurInfo.dwSize=1;
          CurInfo.bVisible=FALSE;
          break;
     case SOLIDCURSOR:
          CurInfo.dwSize=100;
          CurInfo.bVisible=TRUE;
          break;
     case NORMALCURSOR:
          CurInfo.dwSize=20;
          CurInfo.bVisible=TRUE;
          break;
     }
     SetConsoleCurso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Info);
}
 
#endif // TURBOC_PROTOTYPE_ONLY
#endif // TURBOC_HEAD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