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문제가 발생했대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하면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있어 짜증이 나는 경우가 많죠.




    위와 같은 메시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타사브라우저 확장기능이라는 것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툴바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 툴바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할 수 있죠.



 타사브라우저 확장 기능이란?  



타사브라우저 확장기능이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외한 다른 기업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게 하는 기능이 확장기능을 말합니다. 예을 들자면 툴바와 BHO(Browser Helper Object)  같은 프로그램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타사브라우저 확장 기능 끄기


자 그러면 타사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실행하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이 타사브라우저 확장 기능으로 인해 인터넷 창이 종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안보이는 분들은 키보드의 [Alt]키를 누르면 보입니다.

 

2. 아래와 같이 인터넷 옵션 창이 보이면 [고급]탭을 선택하고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이 안되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혹 이런 분들도 있을 수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체가 실행이 안되거나 인터넷 옵션의 고급 기능의 특정 항목에 대한 체크나 체크 해제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인터넷 옵션에서 수정할 수 없고 직접 레지스트리에서 항목을 찾아서 수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1. 레지스트리를 실행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 키와 R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보입니다.




2. 그 다음 아래의 값을 수정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Enable Browser Extensions"="yes" - 체크

"Enable Browser Extensions"="no" - 체크 해제






문제가 해결되셨나요? 

문제가 해결되셨나요? 
안되셨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