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mponent 'MSWINSCK.OCX' or one of its dependencies not correctly registered: a file is missing or invalid


지인의 피씨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가보니 윈도우7의 시작과 동시에 위의 메시지가 보였습니다. 저는 윈도우 7의 작업관리자를 통해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윈도우7에서 제공하는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 목록을 살펴보니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가 하나 보였습니다. 바로 cafcon.exe라는 프로세스 였는데요.



컴퓨터 종료를 할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확인해 보니 ONLYYOU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옆에 보니 아까 보았던 CAFCON단어가 보여서 아 저거구나라고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거 버튼을 눌러 ONLYYOU라는 프로그램을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ONLYYOU를 제거하기 위해서 제거 버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이 ONLYYOU 3.0.0을 제거하시겠습니까?라고 나오네요. 그래서 예를 눌렀습니다.



ONLYYOU 3.0.0을 제거하면 다음과 같이 완료메세지가 나옵니다.



위의 프로그램을 제거하니 메세지가 다시 보이지 않네요. 

결국 저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나는 문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