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XP 업데이트 사이트 접속 문제로 인한 인터넷 익스플로러8 설치 오류 



하루는 네이버 지식인에 이런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윈도우 XP를 사용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설치 도중 오류가 발생해서 설치가 안된다는 내용의 질문이었습니다.


원격으로 접속해서 설치 과정을 보니 설치 프로그램에서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도중 바로 오류가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되는 듯 하다가 바로 설치가 실패했다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원인을 살펴보니 Windows update 사이트에 접속을 못하고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시작->모든 프로그램->Window update 실행 시,

update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지 않고 support 사이트로 연결되는 증상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조치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사이트에서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windowsupdateagent30-x86.exe 


컴퓨터에 알맞는 것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은뒤 설치하시면 Update 홈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도 참조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1.     문제가 계속 발생 된다면 아래 방법으로 wuweb.dll 을 수동 업데이트를 합니다.

a.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 해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 해서 wuweb.dll 을 어느 프로세스에서 실행 하고 있는지 확인 합니다.

 

시작 - 실행 - cmd -Tasklist -m wuweb.dll

 

b.     Wuweb.dll 을 실행 하고 있는 프로세스가 확인 되면 이 프로세스를 중지 합니다.

c.     C:\windows\system32\wuweb.dll 파일의 이름을 wuweb.old 로 변경 합니다.

d.     명령 프롬프트에서 1번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 위치로 이동 후 아래 명령어를 실행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