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왕초보도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 설치하기


몇 달 전만해도 스마트폰을 가진 분들이 별로 없었는데 이제는 어디를 가도 스마트폰 쓰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샀음에도 불구하고 어플을 설치하는 법을 제대로 몰라서 그냥 통화와 문자만 사용하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안타까운 마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사실 알고보면 쉬운데 방법을 몰라 하지 못하는 분들께서 보시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안드로이드 마켓은 무엇일까요? 

안드로이드 마켓이란 무엇일까요? 안드로이드 마켓이 무엇이냐 하면
구글(Google)이 운영하고 있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은 2008년 8월 28일에 발표되어 2008년 10월 22일부터 이용이 시작되었습니다



 왕초보도 할 수 있는 어플 설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 설치하기 

1단계] 화면을 보면 마켓이라고 되어 있는 어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 네모안에 있는 마켓이라고 써있는 것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입니다.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2단계] 단계1과 같이 마켓을 터치하면 안드로이드 마켓이 실행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검색 버튼이 있고 애플리케이션, 게임, 내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추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글씨가 보이고 어플 리스트가 보입니다.
현재 보이는 어플 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바로 눌러서 이 어플이 어떤 어플인가 볼 수 있는 상세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어플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찾아야 겠죠? 

단계3] 아래에 보이는 화면과 같이 안드로이드 마켓 초기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검색 버튼을 눌러 어플 이름을 검색합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는 화면


단계4] 검색할 문자를 입력합니다. 저는  excel이라고 입력했습니다.

검색창에서 excel을 입력한 화면


단계5] 검색할 문자열을 입력하고 오른쪽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excel에 대한 검색 결과가 나타난 화면

단계6] 설치할 어플을 선택합니다. 저는 excel xls Light를 선택했습니다.



단계7] 상세 정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상세 정보 페이지가 나타나면 나타나는 정보들을 읽어보시고 다 읽었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맨 위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단계8] 무료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에서 권한에 대한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 진행합니다.

단계9]  상태표시바를 내리면 설치중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단계10] 아래 그림과 같이 확인해 봅니다



단계11]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한 어플 설치 ...
두려움이 없어지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