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줌닷컴 스윙브라우저의 상승세가 무섭다... 월간 순사용자 51만명 돌파



오랫동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웹브라우저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한 시점에서 구글 크롬의 등장은 우리에게 더 빠른 인터넷을 가능하게 해 주었었죠. 그 이후로 저는 인터넷뱅킹, 쇼핑 등 Active-X가 필요한 환경을 제외하고는 모두 크롬을 사용합니다. 지금 이 포스팅도 크롬으로 작성한 것이지요.


그런데 최근 줌닷컴의 스윙브라우저가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하네요. 스윙브라우저의 월간 순사용자가 51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놀라운 점은 이 스윙브라우저는 출시된지 한 달 밖에 안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주)줌인터넷에서 보도한 보도자료 입니다.


국내 웹환경에 최적화된 국산 웹 브라우저를 표방하는 스윙 브라우저가 출시 후 불과 한 달 만에 사용자 50만명을 넘어섰다. 


줌인터넷은 스윙 브라우저가 지난 12월 4일 정식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코리안클릭 통계를 기준으로 월간 순사용자가 51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코리안클릭에서 발표한 2013년 PC 분야 최고 성장 애플리케이션인 네이버 포토뷰어가 2013년 한 해 동안 추정 순방문자가 약 100만명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스윙 브라우저는 출시 이후 매주 약 120%에 가까운 상승세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웹 브라우저 사용자 중 과반수 이상이 IE를 사용하는 국내 웹 환경에서 주목할만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스윙 브라우저가 이처럼 사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강점으로 꼽히는 빠른 속도와 우리나라의 빠른 인터넷에 적합한 브라우저를 만들겠다는 개발 동기가 사용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해 본 네티즌들은 “엄청 빠르네요 완전 쾌속 브라우저.”, “빠르고 은행도 결제도 잘되고. 이런 브라우저가 또 있었나?.” “크롬의 장점과 IE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네요.” “이젠 브라우저는 스윙이 통일할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도 아직 크롬에서 벗어나지 못해 스윙브라우저의 속도는 얼마나 빠를지 기대가 되네요. 저처럼 스윙브라우저를 써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스윙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윙브라우저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ing-brows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