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무래도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기업 홈페이지의 상당수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할 수 있는 Active-X 기능이 있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크롬이라든지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의 점유율 상승으로 인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인터넷을 사용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비중이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명령모음을 제거하는 방법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령모음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명령모음은 어디에 있을까요?

아래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바로 명령모음입니다. 




이 명령모음에는 RSS 피드 기능이나 출력 기능, 기타 여러가지 항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명령모음을 삭제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명령모음을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클릭 몇 번이면 바로 삭제가 되거든요.

한번 따라해 보세요.




위의 그림과 같이 명령 도구 모음 근처의 위치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서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메뉴가 하나 나오는데요. 그 메뉴에서 명령 모음(O)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명령모음을 삭제하고 난 후의 모습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명령모음을 삭제하고 난 후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명령모음이 깔끔하게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손꾸락 모양을 눌러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