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SK컴즈 사건을 통해 ...


이번 싸이월드와 네이트온 정보 유출을 계기로
약 350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하네요.

3500만명 안에 저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옥션 개인정보 유출 때도 그렇고
이번 사건을 통해서도 그렇고...


이제 저의 개인정보는
이미 한국을 떠나 중국까지 가 있을거라는
씁쓸한 생각이 드네요...





이제 주민등록번호를 받지 않겠다는데?

 



오늘 뉴스를 보니
이번 소동의 주범인인 SK컴즈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저장하지 않겠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중요한 건 문제는 그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우리나라는 언제나 일이 터지고 나면
그 후에 법을 뜯어 고치고
잘못된 방식을 뜯어 고치는 식의 해결방안을 내놓는데...
다들 일류 대학교, 한 학문 하신 분들이 하시는 생각이니...

참 그렇게 배워도 소용이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건 저뿐인가요?

 




중요한 문제는 이것!




현 시점에서 중요한 문제는...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하지 않게끔 조치를 취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고
이미 유출된 주민등록번호는 어쩔거냐는 거죠...

뭐 비밀번호와 주민등록번호가 암호화 되어 있었다고 해도...
언젠가는 풀리는 것이 아닐까요?

한두개도 아니고
3500만개나 유출되었으니..
아마 눈에 불을 켜고 찾겠죠...


물론 문제가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관련 문제라고 하지만...
관리를 어떻게 한 것인지...
서버에 들어있는 정보들이 유출되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또한 그것을 바로 알아차리지 못했다는 것도...


 

이번 일로...

 


이번 일로 주민등록번호에 관해 이것저것 말이 나오고 있네요.
하지만 개인정보를 받아서 장사할 때는 실컷 장사해놓고...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할 때는 
뭐 죄송하다거나... 피해 보상을 어떻게 해주겠다라는 말도 
찾아볼 수가 없네요...

안타깝네요...




글 잘 보셨나요?
 잘 보셨다면 아래에 손가락 모양을 꾹 눌러주세요 1초도 안걸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