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액세스(Access)를 알고 계시나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오피스(Office) 중 액세스(Access)를 알고 계시나요?

저도 전에는 몰랐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액세스(Access)는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Database)의 기능과  데이터를 입출력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 두 가지의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 액세스를 이용하다보면 궁금한 점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액세스에 대해 궁금한 점은 아래의 사이트에 물어보세요^^

단, 사이트는 운영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다는 사실!


 액세스를 알려주는 좋은 사이트들  


1. 액세스 나눔터

 
이 홈페이지는 무료 강좌, 묻고 답하기, 사용자 팁, 자료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초보 강좌, 활용 강좌, 칼럼 등 풍부한 무료 강좌가 돋보이는 사이트입니다. 액세스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동호회입니다. 





2. The acccess web

 
영문 사이트이며 액세스 개발자를 위한 FAQ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틸리티와 코드는 저작권자만 밝히면 사용할 수 있다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각 개체별로 FAQ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액세스의 기초부터 중급 이상의 액세스 프로그램 예제를 제공합니다. 그외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들이 많은 곳입니다.

 




3. lebans.com


영문 사이트이며 개인 홈페이지입니다. 액세스 자체에 대한 내용보다는 액세스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를 위한 팁, 소스 등을 제공합니다. 강력한 폼, 보고서 개체에 대한 프로그래밍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한 번 방문해 볼 만한 사이트입니다.




4. www.dbabc.com

중급 수준의 액세스 활용 강좌 사이트입니다. 오프라인 교육도 실시하며 액세스 뿐만 아닌 전반적인 데이터베이스 지식도 얻을 수 있는 국내 사이트입니다.



 

5.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스 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Access 페이지입니다. 최신 정보 및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