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HTML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HTML5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HTML5에 대한 적용지수를 표시해주는 웹사이트가 있어 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에서는 HTML5를 얼마나 지원하는지 점수로 확인해 보세요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는?


여러분은 어떤 웹브라우저를 이용하고 계시나요? 
우리나라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그냥 말로 하면 모르니까 현재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보여주는 사이트는 어디없나 찾아보았습니다. 좋은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바로 스탯카운터(http://gs.statcounter.com) 라는 사이트인데요. 스탯카운터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Country/Region의 값을 South Korea라고 설정해 주면 현재 우리나라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알아두기] 웹브라우저 점유율 확인 사이트

 스탯카운터(http://gs.statcounter.com)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비율이 높은데요. 최근 상황을 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급속하게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크롬과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이 점점 올라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지금 이 포스트를 작성하는 저도 크롬을 사용해서 작성하고 있어요.




HTML5 적용지수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이번에는 웹브라우저별 HTML5 적용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HTML5 적용지수는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슈~~웅

[알아두세요] 웹브라우저별 HTML5 적용지수 확인하기


실제로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롬 15.0.874.121 m 버전으로 접속해보니 위와 같이 343점 이라고 나오네요.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9버전으로 한번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0.8112.16421 버전으로 접속해서 확인한 화면입니다.
먼저 확인한 크롬의 점수와는 확연한 차이가 나네요. 141점이 나왔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이런 질문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꼭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점수만 확인할 수 있나요? 라고 말입니다.

화면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other browsers]라고 탭이 하나 더 있는데요. 이 탭을 누르시면 다른 브라우저의 HTML5 적용지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나온 브라우저의 점수들을 다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인터넷 익스플로러 순으로 1위인 크롬이 342점, 꼴찌인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41점이네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뭘해도 하위권이네요.



다음은 개발중이거나 베타 버전의 브라우저에서의 점수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이번에도 크롬이 1위네요.
그런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수가 9버전에 비해 많이 향상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손가락 모양을 꾹 눌러주세요
1초도 안걸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