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HP로 웹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먼저는 PH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가장 간편하고 용량도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저는 XAMPP를 추천합니다. 왜냐구요? 첫째로,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맥(MAC) 모두 지원합니다. 둘째로, 설치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고 단순 압축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XAMPP 소개 

APM은 웹서버인 아파치(Apache)와 PHP, 그리고 오픈소스 DBMS인 MySQL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아파치와 PHP, MySQL을 같이 설치해서 연동하기 때문에 APM을 한번에 설치하는 다양한 패키지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 XAMPP는 크로스플랫폼을 지향하는 X, 아파치(Apache) 웹서버 A, MySQL(지금은 MariaDB) DBMS의 M, PHP와 Perl의 PP를 따서 XAMPP라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APM을 따로 설치한 후 연동하시다가 어렵다며 포기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차라리 XAMPP 등으로 편하게 연동하는 방법도 추천해 드립니다.


◎ 최신 버전 XAMPP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를 눌러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https://www.apachefriends.org


위 주소로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윈도우를 사용하신다면 XAMPP for Windows를 눌러 다운로드 해주시고 Linux나 맥을 사용하신다면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클릭해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