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익스플로러 9(Internet Explorer 9) 한 방에 제거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Internet Explorer 9)는 이전의 버전과 달리 업데이트 형식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보통은 프로그램 제거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9를 지우는 방법을 모르겠다고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9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에서 나타납니다. 여기서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간혹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에 Internet Explorer 9 항목이 나타나지 않아서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의 설치 정보가 어떤 특정한 작업을 통해 지워진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행 → cmd 실행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cmd라고 입력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실행  


 검색 결과에 cmd가 나오면 cmd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세요.

 


 3. 아래의 명령어를 복사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어요^^


FORFILES /P %WINDIR%\servicing\Packages /M Microsoft-Windows-InternetExplorer-*9.*.mum /c "cmd /c echo Uninstalling package @fname && start /w pkgmgr /up:@fname /norestart"


 
 

익스플로러9제거_명령어.txt



 4.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이 작업은 몇 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0x80070005 에러가 여러 번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에러를 무시한 채 작업을 계속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복구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2508869/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