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탐색기에서 즐겨찾기에 등록이 안될 때 한 방에 해결하기



윈도우 7이나 8을 사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탐색기에서 즐겨찾기에 등록이 안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아래와 같은 현상을 겪어 당황을 했는데요. 평소에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즐겨찾기를 사용하지 못하니 답답하더라구요.


제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아래와 같이 진행해봤더니 즐겨찾기에 등록이 되더라구요. 즐겨찾기를 사용하지 못해서 답답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해보시고 안되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즐겨찾기에 등록이 안되는 경우


즐겨찾기에 등록이 안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폴더를 즐겨찾기에 끌어넣으려고 하면 빨간색으로 안된다고 표시됩니다. 






즐겨찾기를 다시 찾아 보자구요


먼저 시작버튼을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했냐구요?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어 있는데 즐겨찾기 폴더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에요. 즐겨찾기 폴더의 위치를 확인하면 그 위치에 Links 폴더를 만들어주거나 경로를 변경해 주면 즐겨찾기에 등록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와 같이 접근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User Shell Folders]





레지스트리에서 확인해보니 제 피씨는 Desktop\Links라고 되어 있네요. 

그래서 저는 바탕화면에 Links라는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탐색기를 모두 종료하고 다시 탐색기를 실행해서 즐겨찾기 등록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네요.



이상으로 즐겨찾기 등록이 안될 때 한 방에 해결하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