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지인으로부터 컴퓨터가 안된다는 질문을 받고 곧장 달려가곤 합니다. 벌써 이렇게 된 지도 10년이 넘었네요. 언젠가는 그만하겠지 생각을 하곤 있지만 그마저도 제 생각대로 되지는 않네요.


오늘은 한 지인으로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 제품 중 파워포인트 2007이 안된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저녁에 연락을 받아서 가기는 어렵고 해서 팀뷰어로 원격을 시도했습니다.


오류를 접하고 보니 아래와 같은 오류더군요.


오류 1407. 레지스트리 키 ...의 값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레지스트리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Microsoft 기술 지원 서비스(PSS)에 문의하십시오.



그래서 곧장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지원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오피스 2007을 삭제하는 방법이 4가지로 나와 있더라구요. (물론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오피스 2007을 제거하기 위해 참고한 주소는 http://support.microsoft.com/kb/928218/ko 입니다.


이 정도 상황이 되면 참으로 난감하다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그 두번째 방법이란 아래의 엔지니어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지요.




위에 첨부해드린 링크에서 Fix it 이미지를 누르면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으로 해결을 해보기도 했지만 역시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래서 네번째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그 네번째 방법이란 모든 제거 과정을 수동으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파일을 하나하나 제거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하나하나 지우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실패했습니다.



에잇!

이래도 안되면 시스템 복원이다. 그러나... 시스템 복원을 해도 결국 상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분께 조용히 카톡으로 메세지를 드렸습니다. 언제 한번 깔끔하게 밀어드릴게요... 그러자 답이 없으시더라구요...


시스템 복원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1407 오류는 결국 컴퓨터를 포맷해야 하는 상황까지 끌고 갔네요. 


아... 오피스가 저의 시간을 야금야금 뺏어먹네요. 이거 해결하신 분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