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에 외국인 방문자들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외국인 방문자들을 위한 서비스 차원에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그것은 뭐냐하면,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를 다는 것입니다. 외국인들이 혹시나 들어왔다가 이거 어느 나라 말이지? 하는 것보다는 그래도 한번이라도 읽고 가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달아보려 합니다. 


물론 저도 구글 번역기를 써서 영어를 우리말로 번역해 보았지만 그래도 구글 번역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외국인 방문자들의 입맛에 맛는 번역이 나올까라는 생각은 들지만 그래도 하나 달아놓으면 훨씬 도움이 되겠지요.


이번 기회에 제 블로그에 외국인 방문자가 몇 명쯤 되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Analytics를 이용해서 말이죠. 구글 Analytics를 이용해서 분석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방문자 유형이 나왔습니다.





구글 analytics에서 제공한 분석 결과를 보니 제 블로그의 방문자 중 95퍼센트가 한국인이었네요. 역시 제 블로그에 모든 글이 다 우리말로 되어 있는지라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이 되네요. 


이번에는 구글 analytics에서 제공한 방문자가 사용하는 언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ko, ko-kr이 아마도 우리말이겠죠? 약 96퍼센트이상이 우리말을 쓰시는 분들이네요. 이쯤되면 구글 번역기를 다는 게 꼭 필요할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래도 칼을 뽑았으니 번역기라도 한번 달아봐야겠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구글 번역기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구글 번역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구글 번역기 사이트로 이동하기 :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구글 번역기 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눌러 로그인 합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웹사이트의 원래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선택한 후 [코드 받기] 를 누릅니다.



생성된 코드를 복사합니다.


위의 코드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에서 HTML/CSS 편집에 가시면 넣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