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책은 꼭!]

<블로그를 자유케 하라>를 읽어야 할 4가지 이유

- 블로그 초보에서 성공까지 한 방에!


<블로그를 자유케 하라>의 리뷰를 시작하며

오랜만에 모든 리뷰 블로그들의 중심지! <위드블로그(http://www.withblog.net)>에 당첨되어 이 책을 읽게 되었네요^^
감사한 마음으로 리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인터넷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고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은 무궁무진합니다. 그 무궁무진한 정보를 그 전에는 회사와 기자 등의 특정 집단에서만 만들었다면 이제는 개개인도 정보를 만들어 내고 그 정보를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죠. 그 소통수단 중의 하나가 바로 블로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이 포스팅의 제목과 같이 <블로그를 자유케 하라>를 읽어야 하는 4가지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의 저자 최동진은 누구?



<블로그를 자유케 하라> 를 읽어야 하는 4가지 이유!

 1. 블로그를 왜 하는가에 대한 답이 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분일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일수도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세상 모든 일들이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슨 일에 재미를 느껴본 사람이 그 재미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 줄 수 있는게 아닐까 하네요.

저자는 이런 이유 때문에 블로그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블로그 왜 하냐고? 재밌으니까 ... 하지요!



 

 2. 검증된 저자  저자의 블로그 바로 가기 - http://dr-choi.kr

저자의 블로그 상단 화면을 캡쳐해 보았어요. 바로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저자의 블로그로 이동이 가능해요.
저자의 블로그에 들어가보시면 알겠지만 누가 봐도 이 사람은 얼렁뚱땅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 아니구나 라는 것을 금방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초보에서 중급자까지 다 볼 수 있다  

보통 블로그 서적을 보면 하나의 대상에 고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초보에서부터 중급자까지 두루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왜냐구요? 초보자에게 필요한 블로그의 기초 부분과 중급자에게 필요한 블로그 운영에 대한 내용들이 모두 나와있기 때문이지요^^


 

 4. 다양한 추가 사이트와 노하우가 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다보면 늘 이런 프로그램 있었으면 좋겠는데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이 책을 보니 생각이 달라지네요. 제가 원하고 있던 프로그램들이 다 나와 있더라구요. 노하우 부분도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여러 곳에 써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아바타 만들기>부분이 재미있더라구요. 저도 한 번 만들어 볼려구요^^




블로그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세상!

기록을 기억을 지배한다고 하죠.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흘려보내 놓고 이렇게 말을 하곤  합니다. "내가 여태껏 뭐했지?" 라구요. 하지만 자기의 소소한 일상과 자기가 배운 것들을 하나하나 기록해 보세요. 시간이 흘러 다시 자기의 블로그를 보면 하나의 앨범처럼 자기에 대해서 돌아볼 수 있는 하나의 멋진 작품이 되어 있을 테니까요.

<블로그를 자유케 하라> 이 책은 블로그를 시작하는 당신에게 없어서는 안될 동반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블로그를 자유케 하라 - 10점
최동진 지음/인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