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 쇼핑몰의 10년 선배가 이야기하는 성공 법칙 
<가난한 쇼핑몰에서 부자 쇼핑몰로> 책 리뷰

<가난한 쇼핑몰에서 부자 쇼핑몰로> 책의 표지


쇼핑몰의 산 역사, 김성은 대표의 대한민국 쇼핑몰 역사 이야기
그 속에는 성공에 대한 문제와 답이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것에는 문제와 답이 존재한다. 누구나 문제는 있다. 하지만 그에 대한 답을 찾는 사람은 많지 않다. <가난한 쇼핑몰에서 부자 쇼핑몰로>는 김성은 대표가 문제에서 답을 찾기 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저자는 인터넷 쇼핑몰이 첨단 비즈니스 모델로 여겨졌던 2000년부터 패션이 전자상거래에서 최대 매출 아이템으로 떠오는 현재까지의 역사를 두루 겪어온 '패션쇼핑몰의 살아 있는 화석' 이자 '가난한 쇼핑몰'이라는 문제에서 '부자 쇼핑몰'이라는 답을 찾는 쇼핑몰계의 해결사라 할 수 있다.

    문제에서 답을 얻기까지, 저자의 10년 아니 3650일에 걸친 김성은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책을 받아보니  

마치 한 권의 교과서를 보는 듯한 책

   처음 책을 받아보고 나서 이 책을 보니 한 권의 '교과서'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특이한 점은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주욱 훑어보니 그림이라고는 찾을 수가 없었다라는 점이다. 단지 아래 사진과 같이 목차 위에 있는 약간의 그림이 전부다.

<가난한 쇼핑몰에서 부자 쇼핑몰로> 책의 목차
사진이 전체적으로 노랗게 나왔다.

저자의 체험이 그대로 머릿속에 그려지는 책

   그러나 책은 그림이 아니라 내용인 법...

   이 책을 한장한장 넘기면서 보니 그림이 필요없어도 머릿속에 하나하나의 이미지가 그려지는 느낌을 받았다. 저자의 살아있는 체험이 그대로 머릿속에 그려지는 것이었다. 



 이 책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저자가 이야기하는 3가지 성공비법


저자가 말하는 성공법칙1] 쇼핑몰은 버티기다

앞으로 1년간 매출이 없을 텐데 버틸 수 있겠는가?

이 질문은 저자가 직접 묻는 질문이다. 저자는 쇼핑몰의 성공은 돈, 능력이 아니라 '마음가짐'이라고 이야기한다. 처음에는 일은 힘들고 매출은 안나온다. 그러나 누구하나 격려 해주는 사람이 없다. 

"쇼핑몰 성공에 비법이 있다면 그것은 끝까지 버티는 겁니다." 저자의 말이다. 


저자가 말하는 성공법칙2] 쇼핑몰의 컨셉을 잡아라

"컨셉이 있는 쇼핑몰은 성공하고 컨셉이 없는 쇼핑몰은 실패한다." 이 것이 저자의 신념이다. 컨셉이란 쇼핑몰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이다. 저자는 컨셉이야말로 쇼핑몰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며 쇼핑몰에 있어 거의 모든 것이라 본다. 이 책을 통해 저자가 컨셉을 어떻게 잡아 죽은 쇼핑몰에서 살아숨쉬는 쇼핑몰로 만들었는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저자가 말하는 성공법칙3] 숨겨진 패턴을 찾아라

저자가 10년 동안의 경험을 통해 얻는 노하우는 어느 정도일까? 10년 동안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공개한다는 것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저자는 매출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매출을 일으키는 원인들을 찾으라고 귀띔한다. 그리고 쇼핑몰의 매출 흐름을 분석하여 패턴을 찾아낸 이야기를 고스란이 공개한다. 이것을 읽고 실천하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다. 적어도 이 책 값의 수십배는 뽑아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저자의 따뜻한 한마디  에필로그 - 쇼핑몰 10년 선배가 후배에게


쇼핑몰 10년 선배가 후배에게 보내는 글

저자는 이 책을 마무리하면서 <에필로그-쇼핑몰 10년 선배가 후배에게>라는 공간을 통해 이야기한다. 약 한 장 반 정도 분량의 짧다하면 짧은 분량이지만 같은 어려움을 겪어본 저자의 따뜻한 한마디가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또는 창업하면서 답이 보이지 않는 문제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따뜻한 글로 마무리한다.



 리뷰를 마치며  

이 책은 쇼핑몰에만 국한되는 책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물론 쇼핑몰 운영자는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아.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법칙을 우리 삶에 그리고 우리의 생활에 적용해보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생각한다. 

또한 젊은 나이에 인생을 고민하는 분, 지금 하고 있는 일이 힘들다 생각하는 분도 이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한 가닥의 희망을 발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가난한 쇼핑몰에서 부자 쇼핑몰로 - 10점
김성은.이은성 지음/e비즈북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