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언어 무료 개발도구 추천



우리가 흔히 C언어 무료 개발도구하면 Visual Studio Express나 Dev C++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그 외에 다른 개발도구를 하나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Code::Blocks인데요.



Code Blocks의 로고 화면



이 Code Blocks를 써 보기 이전에 Dev C++을 썼을 때는 한글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아서 불편했던 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Dev C++을 과감히(?) 삭제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 새로운 버전이 나왔는지는 모르겠네요.


지금은 Dev C++의 모습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와 똑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라면 이 Code Blocks를 써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Code Blocks 실행 화면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했죠?

Code Blocks의 실제 실행화면을 캡쳐한 그림을 보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해보겠습니다.



Code Blocks의 실행화면



위에 보이는 화면이 바로 Code Blocks의 실행화면입니다.

화면구성도 깔끔하고 한글 지원도 잘 되어 있네요. 다른 무료 개발도구와 비교해봐도 전혀 부족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러면 한번 컴파일 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de Blocks를 이용해서 컴파일 후 실행하기


컴파일과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Build 메뉴를 참고하면 됩니다.



실행을 해보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한가지 Dev C++, Microsoft의 Visual Studio C++ Express와 다른 점은 프로세스의 리턴값과 실행시간이 표시되는 점입니다.


실행시간을 표시하기 위해서 따로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표시해준다는 점은 Code Blocks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Code Blocks 다운로드 방법


Code Blocks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좌측의 Downloads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 Download the binary release 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의 BerliOS 또는 Sourceforge.net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사무실에서 사용하려고 무료 개발도구를 찾아보니 물건을 찾아낸 것 같습니다. 

오픈소스이니 사무실에서나 학교에서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여러분께 강추합니다!!!

댓글